제품리뷰
바른치킨 메뉴 가격 할인 정보 치킨 13900원
긍정적이상주의자
2022. 12. 14. 13:52
깨끗한 기름 바른치킨 내돈내산 주문 후기
바른치킨 현미바사삭 주문했습니다. 가격은 17900원(배달료 별도) 입니다. 요즘 배달료가 최소 3000원 이기 때문에 치킨을 1마리 먹으면 금방 2만원인 시대입니다. 옛날에는 전기구이 통닭 2마리도 아버지 월급날에만 먹는 특별한 음식이라면 요즘은 치킨은 정말 전국민이 사랑하는 대표메뉴라 생각됩니다. 치킨가격도 이전에는 1만원대가 많았는데 요즘은 배달료를 포함하면 훌쩍 2만원을 초과하고 식구가 4명 이상이면 1마리만 시키기에 부족해서 2마리를 시키면 4만원대가 됩니다.
한창 월드컵 시즌에 가족이 둘러앉아 치킨 한마리
치킨 브랜드도 다양하고 소스도 다양합니다. 바른치킨도 대세소스라는 양념치킨보다 맵고 톡소는 소스가 있습니다. 치킨 주문시 대세소스를 추가하여 시켜보시면 대세소스만의 독특한 매력에 빠질 수 있습니다.
치킨은 닭고기가 칼로리가 높은데 튀긴음식이라 아무래도 칼로리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후라이드치킨 1마리 칼로리는 대략 2000kcal이며 이는 1일 성인권장칼로리에 가깝기 때문에 식사를 다 하고 야식으로 치킨을 먹고 여기에 맥주까지 곁들이면 건강에 큰 부담이 됩니다. 가급적이면 가족이 나누어 먹고 야식보다는 저녁식사로 먹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치킨칼로리
치킨은 1마리에 2000kcal 이내이지만 양념치킨의 경우 양념이 추가되어 칼로리가 더 높습니다.
바른치킨 할인해서 1만원대 주문하는 팁
요기요 주문시 현재 4000원 할인중입니다. 포장시 총 4천원 할인가능합니다 .
현미바사삭 17900원 메뉴를 요기요 할인 4천원 쿠폰 사용하여 포장주문을 하는 경우 13900원입니다.
바른치킨 기본메뉴 현미바사삭은 후라이드 치킨과 카사바칩이 들어있고 양념소스가 제공됩니다. 카사바칩은 은 감자칩과 비슷한 맛입니다. 바로 튀겨내서 매우 담백하고 맛있습니다.
바른치킨은 닭을 58마리 튀기고 기름을 바꾸기 때문에 모든 포장 박스에 기름을 바꾸고 몇번째 닭인지 순번이 표시됩니다. 제가 받은 박스에는 41번째라고 적혀 있습니다. 오래된 기름을 재사용 하는 경우 튀금색이 어두운색입니다. 만약 주문한 치킨의 색상이 매우 어두운 갈색이라면 오래된 기름을 재사용 했을 가능성이 높고 여러번 튀김 기름은 몸에 안좋기 때문에 가급적 깨끗한 기름을 사용하는 곳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보통 뼈있는 치킨을 주문합니다. 순살의 경우 여러가지 살이 섞여있고 대부분 브라질산입니다. 뼈있는 치킨의 경우 대부분 국내산 닭을 사용합니다. 또한 가격도 순살이 더 비쌉니다. 뼈를 바르는 귀찮음이 있지만 국내산 닭을 선호하기 때문에 치킨을 주문 할 때는 꼭 뼈있는 치킨을 주문합니다.
바른치킨에서는 현미바사삭이 가성비가 좋습니다. 요즘 만원대 치킨 먹기 어려운데 직접 포장 주문하면 1만원대로 먹을 수 있고 현재 요기요 주문시 17900원에 +배달료-> 할인적용시 16900원 주문가능합니다. 요기요 포장주문시에는 13900원이니 진짜 저렴하네요. 가까운 매장이 있다면 배달보다는 포장주문을 활용하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바른치킨 다른 메뉴들도 참고하세요. 보통 17900원이 가장 저렴한 메뉴이고 반반바른치킨 ( 후라이드/양념)의 경우 19900원입니다. 신상품인 레고치킨은 21900원입니다. 양념치킨보다 더 메운 레드치킨은 19900원입니다. 새우와 치킨이 함께 어우러진 대새치킨 메뉴는 32900원입니다. 이 외에 떡볶이과 치킨을 같이 주문하는 메뉴도 있습니다.
바른치킨은 2014년부터 기름한통에 58마리만 튀기는 믿을 수 있는 순번제 시스템이라 자주 먹었습니다. 산화된 기름 사용이 걱정이 된다면 기름 한통당 튀기는 닭의 숫자를 적어 배달 시 몇번째 튀겨진 닭인지 알려주는 바른치킨을 이용해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또한 다양한 신메뉴를 내고 있는데 신메뉴가 나오면 종종 할인행사를 합니다. 가급적 어플( 요기요/배민 등) 의 할인쿠폰, 신메뉴 할인 정보등을 미리 알아보고 주문하시면 좀 더 저렴하게 깨끗한 치킨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좀 이른 저녁시간에 주문한다면 깨끗한 기름으로 튀겨진 치킨을 주문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러번 먹어본 경험에 따르면 확실히 10번이내의 치킨이 더 바삭하고 튀김색이 밝았습니다. 튀김 순서가 40번째 이후인 경우에는 확실히 조금 맛이 떨어지고 치킨 튀김 표면이 더 어두운 색이었습니다. 그래도 기름을 딱 58 마리만 튀기고 바꾼다는 철학을 유지하는 점에서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2022년 러-우 전쟁으로 인해 인플레이션이 발생하며 튀김용 기름의 가격도 엄청나게 올랐는데도 원칙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물론 제가 처음 바른치킨을 접했을때보다 3000원 정도 치킨 가격이 올랐지만 요즘 월급빼고 안오른게 없다보니 그러려니 하는 부분도 생기는 것 같습니다.